뉴스 > 사회·문화
진병영 군수 ‘중앙부처 공무원 초청 도정설명회’ 참석
군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발로 뛰는 현장행정 펼쳐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3/03/31 [15:03]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병영 군수는 지난 3월 28일 오후 경남도 주관으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남 도정설명회에 참석하여 도정 현안사업을 파악하고 중앙부처 공무원들과 소통 창구를 마련하는 등 군 현안사업 추진 및 2024년 국도비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경남의 주요 현안과 국비 사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세종·대전 권역의 중앙부처 공무원 200여명과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진병영 군수, 박일호 밀양시장, 천영기 통영시장, 김윤철 합천군수 외 도청 실국장급 간부공무원 70여명이 함께했다.

 

경남도에서는 주요 현안사업 보고를 통해 함양의 선비문화유산 풍류 관광벨트 조성사업, 우주항공청 설립, 남해안 글로벌 해양관광밸트 구축 등 당면 과제들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이날 설명회에 참석하여 “함양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지리산과 덕유산의 2개의 국립공원이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고장이며, 3개의 고속도로가 지나는 교통 요충지로 경남에서 수도권과 가장 가까운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는 곳”이라며 “우리 함양군이 남부내륙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여기 계신 부처 공직자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진 군수는 설명회 이후 만찬 시간에 중앙부처 공무원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며 군을 홍보하고 현안사업에 대해 협조를 당부하였고, 함양 출신 중앙부처 공무원과는 별도의 간담회 시간을 마련하여 군정 현안사업을 설명하며 인적 네트워크를 굳건히 하는 등 현안사업 추진 및 국·도비 확보를 위해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펼쳤다.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진병영 군수 ‘중앙부처 공무원 초청 도정설명회’ 참석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한만수 풍수전문가] 망하는 터 / 함양신문
함양군, 공동상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경남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서 연꽃어린이집 3위 입상!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도서관, 취약계층 운영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함양신문
서상우체국 4월 22일부터 신 청사에서 업무개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