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진병영 군수 ‘중앙부처 공무원 초청 도정설명회’ 참석
군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발로 뛰는 현장행정 펼쳐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3/03/31 [15:03]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병영 군수는 지난 3월 28일 오후 경남도 주관으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남 도정설명회에 참석하여 도정 현안사업을 파악하고 중앙부처 공무원들과 소통 창구를 마련하는 등 군 현안사업 추진 및 2024년 국도비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경남의 주요 현안과 국비 사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세종·대전 권역의 중앙부처 공무원 200여명과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진병영 군수, 박일호 밀양시장, 천영기 통영시장, 김윤철 합천군수 외 도청 실국장급 간부공무원 70여명이 함께했다.

 

경남도에서는 주요 현안사업 보고를 통해 함양의 선비문화유산 풍류 관광벨트 조성사업, 우주항공청 설립, 남해안 글로벌 해양관광밸트 구축 등 당면 과제들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이날 설명회에 참석하여 “함양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지리산과 덕유산의 2개의 국립공원이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고장이며, 3개의 고속도로가 지나는 교통 요충지로 경남에서 수도권과 가장 가까운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는 곳”이라며 “우리 함양군이 남부내륙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여기 계신 부처 공직자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진 군수는 설명회 이후 만찬 시간에 중앙부처 공무원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며 군을 홍보하고 현안사업에 대해 협조를 당부하였고, 함양 출신 중앙부처 공무원과는 별도의 간담회 시간을 마련하여 군정 현안사업을 설명하며 인적 네트워크를 굳건히 하는 등 현안사업 추진 및 국·도비 확보를 위해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펼쳤다.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진병영 군수 ‘중앙부처 공무원 초청 도정설명회’ 참석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고운주유소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38차 유림초등학교 총동창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교통, 철벽 ‘호남선’을 넘다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함양군, 미국 자매결연지 몽고메리타운십 방문 / 함양신문
“모교에는 영광을, 고향에는 사랑을, 미래는 우리가”, 금반초등학교, 제22회 총동창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군 농식품 시카고 상륙 큰 인기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비상용 가운 비치 안내 / 함양신문
2023년 함양군수배 골프대회 성황리에 개최 / 함양신문
국립자연휴양림, 보상휴가제 합의 타결 / 함양신문
함양경찰서, 부처님 오신 날 특별 방범 진단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