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학교·교육
청렴을 실천하는 함양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오리엔테이션」 실시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가꾸는 경남교육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3/03/29 [16:43]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호)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3월 29일(수) 관내 방과후학교 외부강사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함양교육지원청은 방과후학교 순회강사제, 캠퍼스형 방과후학교 등 다양한 형태의 방과후학교를 운영․지원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관리로 안전한 2023년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기 위해 오리엔테이션을 마련하였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학교 활동 참여자로서의 자세와 교육공동체 구성원으로서의 이해도 제고 및 방과후학교 청렴도 제고의 기회로 삼아 수요자의 신뢰도 향상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되었다.

 

국민권익위 청렴 홍보 영상「청렴, 학교에서 외치다」 시청과 함께 문을 열어 2023. 함양방과후학교 운영 길라잡이를 안내하고 업무 흐름도를 이해시킴으로써 학교 업무담당자들과의 협조 체계 및 안전망 구축 등 체계적이고 안전한 방과후학교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다.

 

참석한 강사님들은 “방과후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몰랐던 부분들을 질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어서 감사하고 청렴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다”, “미쳐 몰랐던 학교 상황을 이해시켜 주셨고 서로 협력하는 관계가 될 수 있겠다”고 소감을 남겨주었다.

 

함양 방과후·늘봄지원센터는 학교 업무담당자들의 업무 경감과 원활한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허브 역할을 하는 데 더욱 더 세심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 전했다.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청렴을 실천하는 함양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오리엔테이션」 실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신성범 당선자 “지역의 변화를 바라는 군민 모두의 승리” / 함양신문
함양군, 학사루 느티나무 당산제 개최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위촉장 수여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임농산물 경매장 ‘경매장에도 봄이 왔어요~’ / 함양신문
‘함양농협’벼 육묘장 우량육묘 무사고 안전 기원제 / 함양신문
함양군, 공공시설 활성화로 지역소멸 막는다 / 함양신문
함양국유림관리소,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