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기고 >
[럭키상사 노창섭] 앞으로 세상은 어떻게 될 것인가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1/10/05 [10:45]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럭키상사 노창섭   © 함양신문

지구촌에 모든 사람들이 앞으로의 세상이 어떻게 펼쳐질 것인가 하는 생각에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살아가는 모양새가 되는 것 같다. 수많은 이야기속에 얼마나 많은 변화가 올는지 어느정도 생각은 하고 있지만 어떤 모양으로 어떻게 해서 발전이 올는지 미지의 세계 미지의 세상을 바라보며 살아가고 있다.

 

앞으로 인공지능과 드론, A.I와 로봇 등 수많은 연구로 인간의 일을 대행할 기술들이 인간 생활에 어떤 영향이 미칠지 아직은 예견과 예측이 어렵다는 것을 느끼고 있는 것 같다. 인간들에게 재앙이 될지 도움이 될지 고민을 하면서 모든 역량을 쏟아 전심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 같은데 앞으로는 인간복제와 더불어 모든 동물에 대한 복제의 기술과 과학의 힘이 어디까지 도달할는지 연구자와 과학자들도 예상과 예측을 못하는 상태에서 무한이 노력을 하고 있다.

 

인간이 할 수 있는 레드라인은 있을 것이다. 모든 물질을 결합해서 이런 일 저런 일을 인간의 손으로 하지마는 인간이 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할 수 있는 일이고 언젠가 한계에 도달하면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날이 올 때 지난 역사로 알고 있지만 노아 홍수와 같은 현상이 오지 않을까 감히 생각을 해본다. 수많은 사람들이 오래전에 휴거라는 말과 함께 말세라고 부르짖었다. 요즘은 아무도 말세라고 하는 사람이 없는 것 같다. 어쨌든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수많은 생각이 있을 것이다.

 

앞으로는 A.I의 기술로 수많은 일들을 인간 대신 대행하는 시대가 불원일 것 같다. 인간은 A.I의 기술로 인해 많은 일자리가 적어질 것으로 예상이 되고 그에 대한 대책은 어떻게 될 것인가 하는 것을 앞을 내다보는 사람들은 염려와 걱정을 많이 하고 있는 것 같다. 시대의 변화에는 방법이 없지만 사람들마다 걱정을 안할 수는 없는 것 같은데 시대에 따라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그때그때 세상따라 살아가는 것은 바람부는대로 물결치는대로 될 수밖에 없다. 앞으로 A.I가 석유의 역할을 할 것이라예상을 한다.

 

석유는 산업의 원동력으로 자리 잡아왔다. 그러나 앞으로는 상황이 변화되는 시대가 도래되는 것으로 느껴진다. A.I를통해서 모든 산업체가 인공지능으로 움직일 것이라생각하는데 지금 예상하는 일들이 맞아 들어가지 않겠는가 하고생각된다. 바둑에서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결을 우리가 보아왔다. 앞으로 세상이어떻게 펼쳐질는지 알 수가 없다. 영상도 실물로 합성을 해서 A.I의 기술로 접목을 한다면 앞으로의 세상은 무한의 혼란이 있을 것 같다. 인간을 위협하는 것이 앞으로 A.I로 인해서 일자리가 줄어들까 하는 문제는 숙제라고 생각이 된다. 앞으로의 세상을 어느정도 예상은 하지만 수많은 문제를 안고 있을 것 같다. A.I로 인해 앞으로 어떤 직업이 빨리 없어질까 하는 문제도 조금씩 이야기가 되고 있지만 내가 하는 일이 A.I로 인해 어떻게 될 것인가 하는 것도 한번씩 생각해 보는 것도 바람직스러운 일이 아닌가 싶다.

 

앞에서 말한 모든 일에 대해 낙관할 것인가 비관할 것인가 참으로 인생이 살아가는데 엄청난 변화가 올 것 같다. 인간이 만들어서 골치가 아픈일도 있을 것이고 다양한 생각이 든다. 어쨌든 인간이 살기위해 이런 것 저런 것들이 연구가 되고 만들어지니까 어떤 것이 득이되고 실이되는지 아무도 예측과 예상이 되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득과 실을 따져볼 때 아무도 모르고 진행할 수밖에 없는 것이 모든 분야에 직접 일을 하고 있는 분들도 모르는 일인데 되어지는대로 살아갈 뿐이다. 어째든 현실을 직시하고 맡은일에 충실하며 열심히 살아가는 것이 가장 현명한 일이며 좋은 방법일 것 같다.

 

인생은 현실에서 만족하며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사는 것이 행복이며 그때그때 따라서 좋은 방법을 모색하며 살아가는 지혜가 정말 좋은 삶이 아닐까 느껴진다. 모든 사람들이 상황에 따라서 변동을 하며 살아가는 것이 현명한 일이라 믿어진다. 앞으로 무한 발전속에서 시대에 발맞추어 살아가는 자생력을 키워나가는 능력이 필요할 것 같다. 사람들마다 재질과 소질을 잘 살려서 어려운 세상살이에 잘 대처해서 극복해 나가면 좋은 시대에 즐겁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삶이 아닐까 예상이 된다.

 

어째든 사람 살아가는 세상 사랑과 인정 속에서 살아간다면 무슨 어려움이 닥쳐도 문제가 없을 것으로 믿어진다. 우리 지역에 살고 계신 모든 분들 세상에 제일 좋은말 사랑합니다.

언제나 우리한테라도 도덕에 벗어나는 일은 하지마시고 사랑과 인정을 베풀고 앞으로 무한 발전의 시대에 걸맞게 살아가시면 어떤 어려움이 닥칠지라도 걱정이 없을 것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모든 사람들이 어렵더라도 힘내시고 내일의 희망을 가져봅시다. 항상 감사드리면서 오늘도 이만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럭키상사 노창섭] 앞으로 세상은 어떻게 될 것인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고운주유소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함양군,“내부 자정(自淨)노력부터 시작하겠다” / 함양신문
[황석역사연구소장박선호] 황석산성과 황암사당1 (2) / 함양신문
아름다운 지리산 설국 / 함양신문
함양군, 도민체육대회서 ‘금메달 25개 대박’ 역대 ‘최고성적’ / 함양신문
함양군,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을...크리스마스 트리 점등 / 함양신문
[황석역사연구소장 박선호] 황석산성과 황암사당1 (1) / 함양신문
함양군 마천면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및 혁신주민센터 입주식 / 함양신문
함양대봉산휴양밸리 호평 속에 누적 방문객 20만 돌파 / 함양신문
함양군사회봉사단체협의회, 사랑의 김장나눔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