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도민체육대회서 ‘금메달 25개 대박’ 역대 ‘최고성적’
육상·태권도·유도·테니스 등 4종목 종합우승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1/11/29 [17:03]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이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열린 제60회 경남도민체육대회에서 금메달 25개를 쓸어담는 대박을 터트렸다. 코르나 때문에 작년에는 개최를 못해 금년에도 개최가 불투명 하였지만 이에 아랑곳 하지 않은 송결열 함양군체육회장은 강훈련을 평소 꾸준히 시켜왔고 그 작전이 주효 했다는 것이다.

 

군에 따르면 지난 11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열린 제60회 경남도민체육대회에 선수 및 임원 250명이 출전하여 육상, 태권도, 유도, 테니스 등 4종목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창원시 일원에서 열린 이번 도민체육대회는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최하지 않았으나 올해는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하에 시·군별 종합순위는 매기지 않고 개인별·팀별 시상했다.

 

대회 결과 육상에서 금 19개, 은 9개, 동 4개를 획득하며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함양제일고 박연주(트랙 100·400m 허들, 4x100·400m계주) 선수와 윤예진(필드 멀리뛰기, 트랙 100m, 트랙 4x100·400계주) 선수, 신가희(400m, 800m, 400m계주, 1600m계주) 선수가 각각 4관왕에 올랐으며, 서주은 선수가 3관왕, 김지훈·박준형·이은찬·정기표·정지수(남고부) 선수도 2관왕에 오르는 등 ‘육상 강군 함양군’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태권도에서도 한지성·김민성·이동현·황건우 선수가 1위에 오르며 금 4개, 은1개, 동 1개 등으로 종합우승의 쾌거를 거뒀다.

 

유도에서도 박선형 선수가 1위를 기록하는 등 금 1개, 은 5개, 동 2개로 종합우승, 테니스에서도 여고부 백이레·이원민·송하연 선수가 1위를 기록하고, 남고부에서도 2위의 성적을 거두며 당당히 종합우승에 올랐다.

 

이 외에도 농구에서 남고부 2위, 여고부 3위로 종합 준우승에 올랐으며, 탁구에서는 남고부 3위, 배드민턴 여고부 3위, 축구 남고부 3위 등 출전 종목 대부분 높은 성적을 거뒀다.

 

또한 궁도, 그라운드골프, 파크골프, 게이트볼 등에 출전한 어르신들도 선전을 펼쳤으며, 경기장 질서를 가장 잘 지키고 페어플레이를 펼친 함양군은 질서선수단상도 함께 수상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함양군민의 화합과 저력을 대내외에 알리고 함양군체육의 명예를 드높인 선수단과 체육회 관계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서춘수 군수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 선수와 임원 여러분들이 쉬지 않고 틈틈이 연습과 노력으로 이뤄낸 값진 결과”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함양군민의 화합과 저력을 대내외에 알리고 함양군 체육의 명예를 드높인 선수단 및 체육회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밝혔다.

 

송경열 체육회장은 “이번 대회에 최선을 다해 준 선수단 및 임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내년에도 교육지원청과 학교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학교체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함양신문

 

▲     ©함양신문

 

▲     ©함양신문

 

▲     ©함양신문

 

▲     ©함양신문

 

▲     ©함양신문

 

▲     ©함양신문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 도민체육대회서 ‘금메달 25개 대박’ 역대 ‘최고성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고운주유소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황석역사연구소장 박선호] 황석산성대첩의 비밀을 밝히는 것은 運命的 召命 / 함양신문
수동초 6학년 장학금 수여 예정, 렘넌트지도자학교 수동초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군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 / 함양신문
코로나19 끝나기를 마냥 기다릴 수는 없다, 2022년에는 위기를 기회로! 충청남도청 초청 팸투어를 다녀오다 / 함양신문
함양군-함양군의회, 인사권 독립 업무협약.. 상생발전 협력 / 함양신문
함양 '척지토성'에서 삼국(가야 5세기 후반~6세기 전반)시대 유물 발굴 / 함양신문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1월 13일 시행 진주시의회 지방자치 元年, 새로운 도약 / 함양신문
함양군, 2022년 상반기 정기인사 단행 / 함양신문
재경함양군향우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