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학교·교육
수동초 6학년 장학금 수여 예정, 렘넌트지도자학교 수동초 장학금 기탁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1/11/15 [16:04]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동초등학교(교장 하정영)에 지난 11월 12일(금) 렘넌트지도자학교(이하 렘넌트)에서 장학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이 장학금은 렘넌트 학생자치회에서 자발적으로 학생회비를 조성하여 학생회 운영에 쓰고 남은 돈을 기부하자는 학생들의 순수한 뜻을 높이 사 학생회 기금 50만원과 렘넌트에서 50만원을 출자하여 조성되었다고 학교 관계자는 전했다.

 

이 학교는 1998년 9월 21일 ‘경주 청소년미래 지도자훈련원’이란 명칭으로 설립돼 2004년 함양군 수동면으로 이전하며 ‘렘넌트지도자학교(렘넌트공동체훈련장)’로 개교했으며, 농업을 통해 지역과 교류하며 다양한 방과후 활동, 1인 1나눔 인턴십, 매년 국토 대장정 등을 통해 인성교육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한다.

 

수동초등학교 하정영 교장은 “렘넌트의 교육과정이 우수하여 그 속에서 생활하고 있는 학생들의 뜻이 너무 훌륭하다.”면서 “그 의미가 퇴색되지 않게 소중하게 쓸 것이며 본교에 렘넌트에서 다니는 학생이 있는 만큼 앞으로 렘넌트와 교류 협력을 확대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수동초에서는 이 기탁금을 렘넌트의 요구에 따라 현 6학년 학생들의 졸업식날 졸업생들에게 공정하게 배분하여 예비 중학생들이 처음 중학교 생활을 준비하는데 소금과 같은 역할을 하게 할 것이라고 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수동초 6학년 장학금 수여 예정, 렘넌트지도자학교 수동초 장학금 기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고운주유소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38차 유림초등학교 총동창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교통, 철벽 ‘호남선’을 넘다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함양군, 미국 자매결연지 몽고메리타운십 방문 / 함양신문
“모교에는 영광을, 고향에는 사랑을, 미래는 우리가”, 금반초등학교, 제22회 총동창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군 농식품 시카고 상륙 큰 인기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비상용 가운 비치 안내 / 함양신문
2023년 함양군수배 골프대회 성황리에 개최 / 함양신문
국립자연휴양림, 보상휴가제 합의 타결 / 함양신문
함양경찰서, 부처님 오신 날 특별 방범 진단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