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인구증가' 희망 실어내는 '안의중학교'
12년만에 3학급에서 5학급으로 증설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1/02/18 [13:31]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 안의면 안의중학교가 함양군 인구증가에 희망을 실어주고 있다.

함양군 안의중학교(교장 박영진)가 12년 만에 5학급으로 증설되면서 해당 학교는 물론 지역사회에서도 크게 반기는 분위기다.

 

지난 1970년대 후반 안의중학교는 27학급 1,900여명의 학생이 공부하던 지역사회 중심 학교였으나 농촌지역의 극심한 인구 감소로 2009년에 3학급으로 감소된 이후 지난해까지 유지되어 왔다.

 

하지만 2021학년도 올해는 학생수 증가로 경남도교육청으로부터 2학급 증설을 승인 받아 1학년 2학급, 2학년 2학급, 3학급 1학급 등 12년 만에 5학급으로 학기를 시작하게 되었다.

 

안의중학교는 올해 1학년 30명, 2학년 31명, 3학년 22명 등 83명의 정원이 확정되었으며, 이는 지난해 학생수 67명에 비해 16명이 증가한 것이다.

 

이 같은 학생 증가는 그 동안 학생 유입을 위한 자체적인 학교 교육 환경개선과 더불어 학교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 그리고 총동문회와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학생 유치 노력과 더불어 함양군의 다양한 인구늘리기 시책이 가져온 긍정적인 결과로 풀이된다.

 

안의중학교는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로 입소문이 나면서 인근 진주, 거창, 제주도 등에서도 입학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도내 대부분 중학교가 학생수 감소로 어려워하는 상황 속에서 특별하게 학생 수가 늘어나는 학교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이 같은 축제 분위기 속에 안의중학교 총동문회와 운영위원회에서는 5학급 증설을 축하하는 현수막을 내걸어 면민들에게 이를 알리고 함께 축하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안의면 면민들은 특별한 인구 유입요인이 없는 상황에서 3학급이 5학급으로 늘게 된 것은 놀라운 일이라고 학교의 발전을 함께 축하하고 학교측에 대하여 감사를 표하고 있다.

 

특히, 학급 증설은 교사 등의 학교 조직 확대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함양군의 현안사업인 인구 늘리기 시책 추진에 따른 다각적인 홍보 효과도 기대된다.

 

박영진 교장은 “학교 교육 프로그램의 질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교직원 모두의 열정에 힘입은 결과이며 앞으로 더 노력하는 학교로 만들어 가겠다.”며 “함양군에서 추진 중인 인구늘리기 시책 추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21년 1월에 확정된 공모사업인 국토부 마을정비형 공공주택 100세대의 건립대상지로 안의면이 확정됨에 따라 2023년 말경 준공되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학교 전입 학생 수가 나날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 안의중학교 12년만에 3학급에서 5학급으로 증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그린테크
가장 많이 읽은 기사
4.7재보궐선거 함양군도의원선거, 무소속 김재웅 후보 당선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사설] 감사원 감사, 함양군 먹이사슬 종기 도려 낼 것인가 / 함양신문
함양대봉산휴양밸리, 4월 21일 전면 오픈 / 함양신문
경남지체장애인협회 함양군지회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여러분!’ 캠페인 펼쳐 / 함양신문
차석호 부군수 주재 추진사항 보고회 개최, 부서별 핵심사업 25건 추진현황·향후계획 논의 / 함양신문
함양군 도의원선거 무소속 김재웅 당선, ‘국민의힘’또 함양만 참패,‘무소속’선거 3연패 신화‘사상초유’ / 함양신문
재진주함양군향우회, 함양산삼엑스포 성공개최 기원 입장권 1,150매 구매 / 함양신문
함양군, 지방도1084호선(이은~난평) 노선변경 주민공청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군보건소 정신건강 사회복귀지원사업 업무협약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