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문화·예술
함양군, 김형구 작가 조각전 ‘Stone and Discovery of People’
8월 1일 부터 10일까지 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개최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07/24 [15:10]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8월 1일 ~ 10일까지 10일간 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김형구 작가 조각전 “Stone and Discovery of People”을 개최한다.

 

이번에 조각전을 여는 김형구 작가의 행장기(行狀記)를 리포트하면 다음과 같다.

 

그는 63년생으로 함양군 유림면 유평리 오산마을에서 태어났다. 지리산 추성계곡 같은 곳에서 노가다(막일꾼)로 생활하며, 생계를 유지하는 맹렬한 가장으로 낮에는 막일하고 밤에는 나무와 돌에 그리고 싶은 그림을 칼로 새기며 그렇게 살아갈 뿐 스스로는 예술가임을 부정한다.

 

하지만 박행달·구본갑의 ‘지리산 명인열전’에 김형구 작가가 등장하듯 그는 함양이 자랑하는 조각가이자 명인이다.

 

소설가라든지 김형구 작가 같은 조각가들은 상상력이라는 정신 기능을 주요 도구로 작품을 만든다. 이성적 판단, 논리적 사고도 필요하지만 그것은 토대일 뿐 작품의 구체적 형상은 상상력을 빚어 만들어낸다. 그래서 이번 전시회에서는 돌 속에서 사람을 발견하는 작업 혹은 사람을 닮은 돌들을 작업하여 전시한다.

 

이번 김형구 작가 조각전에서는 그가 십 수 년 간 작업한 돌 조각품들이 전시된다. 매주 일요일은 휴관일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문화예술회관(055-960-5544)으로 문의하면 된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 김형구 작가 조각전 ‘Stone and Discovery of People’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신성범 당선자 “지역의 변화를 바라는 군민 모두의 승리” / 함양신문
함양군, 학사루 느티나무 당산제 개최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함양군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위촉장 수여 / 함양신문
임농산물 경매장 ‘경매장에도 봄이 왔어요~’ / 함양신문
‘함양농협’벼 육묘장 우량육묘 무사고 안전 기원제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