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2018 경상남도 농촌지도자 임원연수 실시
- 10일부터 이틀간 하동에서 도연합회‧시군임원 등 250여 명 참석, - 임원 역량강화 및 리더십 교육 등으로 농업경쟁력 향상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8/07/16 [14:01]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농촌지도자 회원 정보교류와 조직혁신을 위하여 지난 10일부터 양일간 하동군 소재 리조트에서 ‘2018 경상남도 농촌지도자 임원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어려운 농업 현실을 감안하여 희망농업을 건설하자는 의지를 모으고, 상호 정보교환을 통해 지식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경호 경상남도 행정부지사가 참석하여 농업과 농촌 발전에 공로가 많은 우수회원 16명과 공무원 4명에게 도지사 표창을 전달했다.

한경호 행정부지사는 농촌지도자 회원들이 시대적 변화에 부응하고 지역사회 선두에서 농촌을 지키고 있어 경남농업 미래가 밝다.”면서,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대내외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경남농업의 지속성장이 가능하도록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    2018 경상남도 농촌지도자 임원연수 실시  © 함양신문

 

이어 ()한국농촌지도자경상남도연합회와 경상남도4-H연합회 상호협력 협약식이 진행되어 식량주권을 지키고 농업을 이끌어갈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기기로 했다.

또 농촌환경 정화활동 추진요령, 4차 산업 혁명과 리더십, 농약안전 사용 준수 및 PLS제도 효율적 정착, 신바람 나는 농촌 등의 회원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농촌지도자경상남도연합회(대표 양주용)1969년 발족해 녹색 및 백색혁명을 선도하는 등 도정과 농업·농촌 동반자로서 크게 이바지하고 있으며 도내 235개회 132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정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2018 경상남도 농촌지도자 임원연수 실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한만수 풍수전문가] 망하는 터 / 함양신문
함양군, 공동상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경남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서 연꽃어린이집 3위 입상!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도서관, 취약계층 운영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함양신문
서상우체국 4월 22일부터 신 청사에서 업무개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