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6.13 경남도의원 출마희망자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8/02/26 [11:25]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임재구 도의원 출마희망자(현 함양군의회 의장) © 함양신문

 

 

 

1. 도의원 출마 소감

지난 8여년 간의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발전과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분발해서 함양군민과 나아가 경남도민을 위해 일해 보고자 도의원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기초의원 경험을 바탕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민생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소신있게 나아갈 것이니, 군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2. 함양군 발전을 위한 방안

1) 노인문제

지금 우리 함양은 매년 인구가 줄어들고 있고 초고령화가 급속도로 빨라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함양군에서도 다양한 자구책을 마련해서 인구 감소 문제와 고령화 문제 등을 극복해 나가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노인문제 해결방안으로 우리군의 자연 환경을 바탕으로 한 항노화 산업을 적극 유치하여 건강 백세 시대를 열어나가고 웰니스 관광 산업을 활성화시켜 나가겠습니다. 또한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 마련과 사회 활동 지원 사업으로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보장해 나가겠습니다.

 

2) 농업문제

농업 소득을 기반으로 하여 군민소득 3만불 시대 조기달성과 2020 함양산삼 항노화엑스포 개최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우리군의 주요 소득작목인 사과, 양파, 곶감 등을 비롯하여 지역별 특화작목을 적극 개발·육성하고 농업인을 대상으로 기술 교육 강화, 인건비 절감을 위한 농작업 기계화율을 획기적으로 높여 나가겠습니다.

또한 타 지역과 차별화된 명품 농산물 생산을 위해 새로운 영농 기술을 활용하여 차별화된 고소득 작물재배와 농정 서비스의 질적 항상을 통해 웰니스 건강 식품의 고장으로 성장시켜 나가겠습니다.

 

3) 문화관광

우리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문화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천년의 숨결이 느껴지는 테마가 있는 관광함양을 만들기 위해 천년숲 상림공원 및 주변 시설을 전국적인 명소로 개발하여 관광객 유치및 군민 여가 공간으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지리산과 덕유산등 관광 명소의 적극적인 홍보와 관광상품 개발로 관광객 유치는 물론 함양관광 활성화에도 중점을 두겠습니다.

또한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통해 군민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문화 예술의 계승·발전은 물론 군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3. 함양군.함양군의회 발전을 위한 조언

함양군과 함양군의회는 군민을 위하여 군민들에게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점에서는 그 목적이 같다고 봅니다. 지역의 발전을 위해 일하는 일군으로서 함양군과 함양군의회가 하나가 되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때 함양군이 발전할 것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6.13 경남도의원 출마희망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한만수 풍수전문가] 망하는 터 / 함양신문
함양군, 공동상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경남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서 연꽃어린이집 3위 입상!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도서관, 취약계층 운영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함양신문
서상우체국 4월 22일부터 신 청사에서 업무개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