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제16회 지리산 천왕축제 성료…방문객 5000여명, 사진촬영대회 대상은 민병조씨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6/10/24 [13:25]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함양신문



민족의 명산 지리산에서 22~23일 열린 제16회 지리산 천왕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4일 함양군에 따르면 지리산둘레길 걷기대회, 천왕축제사진촬영대회, 지리산천왕가요제, 승마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 이번 지리산 천왕 축제에는 5000여명의 나들이객과 방문객이 참가해 대회의미를 더했다.
 축제는 이날 오전 10시 지리산둘레길 안내센터(구 의탄초등학교)에서 1000여년 전 부터 경배의 대상이었던 지리산 천왕할매(성모상·마고할머니) 모시기 의식행사로 시작됐다.
 이어 일제강점기와 여순사건 6·25한국전쟁 등 암울했던 시기 상처받아야만 했던 영혼을 위로하는 살풀이공연(씻김굿)과 품바공연·지역동호회의 문화공연·초청가수 공연·참석자 어울림 한마당이 열렸고, 이튿날에도 난타공연·제기차기대회·초청가수공연과 함께 지리산 천왕가요제, 참석자 어울림한마당 등이 시간대별로 개최돼 풍성함을 더했다.
 지리산둘레길 걷기대회에는 30명이 참가해 용유담~벽송사~서암정사~지리산둘레길에 이르는 지리산둘레길을 걸으며 힐링기운을 만끽했다.

 

▲     © 함양신문



 천왕축제 사진촬영대회에서는 민병조(43·함양읍)씨가 ‘살풀이’를 주제로 작품을 출품, 영예의 금상을 차지해 상금 30만원을 받았고, 은상은 한태수(52·함양읍)씨(20만원)가 수상했다.
 23일 오후 1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며 즐겁게 가을을 노래한 지리산천왕가요제에서는 박경자(63·마천면 강청리)씨가 금상을 수상해 50만원상당 농협상품권을 부상으로 받는 기쁨을 만끽했다.
 이외 이날 오전·오후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승마체험에서 많은 가족단위 나들이객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23일 오전 10시 지리산둘레길 안내센터 나무데크에서  열린 한궁경기에서도 궁사의 실력겨루기가 눈길을 끌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지리산 천왕축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한만수 풍수전문가] 망하는 터 / 함양신문
함양군, 공동상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경남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서 연꽃어린이집 3위 입상!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도서관, 취약계층 운영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함양신문
서상우체국 4월 22일부터 신 청사에서 업무개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