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2024년 경남 제1호 ‘K-웰니스 도시’로 선정
소회의실에서 선포식 개최, 함양군이 우리나라 대표 웰니스 도시 인증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4/04/19 [14:54]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이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회장 김미자)에서 주관하는 2024년 경남 제1호 ‘K-웰니스 도시’로 선정됐다.

 

이에 군은 4월 19일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진병영 군수, 박용운 군의회 의장, 양인호 산업건설위원장을 비롯해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 김미자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군 ‘K-웰니스 도시’ 선포식을 가졌다.

 

‘K-웰니스 도시’는 우리나라 대표 웰빙(Well-Being),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 도시를 선정하는 사업으로, 민간 대표 웰니스 단체인 웰니스협회가 2019년부터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웰니스 관련 기반 및 성과를 점검하고 미래의 웰니스산업 육성계획 등을 종합 평가하여 선정하고 있다.

 

함양군은 지리산과 덕유산 등 천혜의 자연과 전통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웰니스 항노화 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여, 함양 산양삼의 명품화와 고부가가치화로 산양삼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웰니스관광 클러스터 사업 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군은 이 같은 다양한 웰니스 산업 육성을 통해 2024년 경남 제1호 ‘K-웰니스 도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웰니스 도시임을 인증 받았다.

 

‘K-웰니스 도시’로 선정된 지자체는 3년간 해당 권역을 대표하는 웰니스도시라는 권위를 가지며, 웰니스협회는 ‘K-웰니스 푸드 & 투어리즘 페어’, ‘K-웰니스 데이’ 및 ‘베트남 K-웰니스 라이프스타일 엑스포’ 등 국내외 전시회 및 콘퍼런스 개최시 선정 지자체를 우선 홍보하게 된다.

 

진병영 군수는 선포식에서 “함양군을 2024년 경남 제1 대표 웰니스 도시로 선정해 준 한국웰니스산업협회에 감사드린다”라며 “관광 기반 시설과 연계한 웰니스 관광 거점시설과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등을 추진하여 함양군이 웰니스 항노화 산업의 허브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웰니스산업협회 김미자 회장은 “함양군이 한국을 대표하는 웰니스 도시로서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협회에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경남 제1호 ‘K-웰니스 도시’로 선정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상남도교육청 함양도서관 이전 신축 확정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함양 상림공원 만개한 꽃 / 함양신문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 ‘함께라서 좋은 영화나들이’ / 함양신문
-함양초, ‘제2차 한복 입는 날’ 운영- / 함양신문
‘우리가 해내겠습니다’ 공직자 청렴 실천 결의선언 / 함양신문
2024. 5. 22.(수) 함양군 일일동향 / 함양신문
함양군, ‘K-웰니스 브랜드 대상’ 수상 / 함양신문
함양군, 제7기 함양임업대학 교육생 모집 / 함양신문
함양군, 김민진 기획초대전 ‘풀섶에 머문 시선’ 개전식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