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환경·건강
함양군 소독업소 대상 찾아가는 빈대 방제 및 예방 교육
24~29일 빈대 확산 방지 위한 빈대 예방수칙 행동 요령 등 홍보 선제적 대응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3/11/28 [14:27]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11월 24일부터 29일까지 관내 소독업소를 대상으로 빈대 방제 및 예방법에 대해 찾아가는 교육을 시행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함양 관내 소독업소를 대상으로 최근 국내 출현 중인 빈대의 종류와 특성, 빈대 발견 시 종합적 방제 방법 등을 교육한다.

 

또한, 함양군은 ‘빈대 합동대책본부’를 운영, 빈대 집중점검 및 방제를 위해 빈대 취약 시설을 점검하고, 빈대 홍보 영상 등을 함양군청 및 보건소 누리집에 게시 홍보하는 것은 물론 군민 대상 빈대 예방 행동 요령 안내문을 배포하여 빈대 확산 방지와 올바른 방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빈대는 현재까지 감염병을 매개한다는 보고는 없으나, 물렸을 때 가려움증과 이에 따른 이차적 피부감염증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빈대에게 물렸다면 우선 환부를 물과 비누로 씻고, 그 외 증상에 따른 치료법이나 의약품 처방은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를 해야 한다.

 

가정에서 빈대를 방제하기 위해서는 ▶스팀 고열을 빈대가 서식하는 가구 틈과 벽 틈에 분사 ▶청소기의 흡입력을 이용하여 제거 ▶오염 직물은 50~60℃ 건조기에 약 30분 이상 처리하면 된다.

 

빈대 의심 발생 시 국민 전화 상담실 ‘110’ 혹은 군 보건소(960-8026)에 신고하면 현장 조사 및 방제 등의 방역 조치를 시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빈대에 대한 군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 소독업소 대상 찾아가는 빈대 방제 및 예방 교육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고운주유소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황석역사연구소 박선호] 단성현감사직소 해설1부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재부지곡면산악회 2024년도 시산제 개최” / 함양신문
함양컴퓨터 김명규 대표, 함양군장학회에 100만원 기탁 / 함양신문
함양문화원, 2024년 문화재청 고택종갓집 활용사업 / 함양신문
2024. 2. 15.(목) 함양군 일일동향 / 함양신문
함양 78세 김순자 할머니 ‘평생 소원’ 이웃돕기 성금 1천만원 기탁 / 함양신문
안의향교 설명절 알성례 봉행 및 인사회 개최 / 함양신문
봄 소식 시인/克重 안병민 / 함양신문
함양군 평생학습,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대상 동아리 모집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