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경남도,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농업인‧단체‧공무원 등 300여 명 참석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3/11/20 [16:55]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지난 1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농업인의 날*을 맞아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알리고,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한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김진부 도의회의장, 김현철 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장과 농해양수산위원, 장진수 경남농어업인단체 연합회장과 농업인단체장, 김주양 농협중앙회경남본부장과 유관기관‧단체장, 청년농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농업자재 인상, 폭염 등에 걱정이 많았던 농업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내년도 농산물 수급 안정과 농기계 공급 등 농업예산 확보에 노력했다”며 “농업인 여러분의 목소리를 잘 들어서 경남의 농업 발전과 농업인 소득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념식에서는 자랑스러운 농어업인상 5명, 농업인의 날 정부포상 및 도지사 표창 30명, 2023년 경남 우수브랜드 쌀 5명, 2023년 경남 술도가 전통 으뜸주 4명 등 총 4개 분야 44명에게 표창과 시상이 이어졌다.

 

올해로 29회째를 맞는 ‘자랑스러운 농어업인상’은 농어업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크고 모범적인 경영을 실천한 농어업인들에게 명예와 자부심을 심어주는 최고의 상이다. 도는 지난 2일 자립경영, 농어업신인, 창의개발, 조직활동, 수산진흥 등 5개 부문에서 1명씩 선정했다.

 

자립경영 부문은 유기질 퇴비와 미생물농법으로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에 기여한 진주시 김성식 씨가, 농어업신인 부문은 토마토, 딸기의 재배 방법을 연구해 수익창출을 도모한 진주시 이명규 씨가, 창의개발 부문에서 축사시설현대화 사업과 친환경적 축산경영에 기여한 함양군 우종화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조직활동 부문에서는 협업공동체를 구성해 지역 농촌경제의 활성화에 공로를 인정받은 함안군 박재민 씨가, 수산진흥 부문에서는 어업인 간 기술정보를 공유하고 수산자원 조성과 자율관리어업의 활성화에 기여한 고성군 정영조 씨가 상을 받았다.

 

이어 세리머니에서는 ‘잘사는 경남 농촌, 미래가 있는 농업’이라는 슬로건으로 ▲미래농업 견인 청년농업인 육성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 확산 ▲농식품 수출 역대 최대 달성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스마트농업 보급 확산에 경남도와 유관기관, 농업인이 뜻을 함께 모으는 결의를 다졌다.

 

한편,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부대행사로 ▲2023 경남 우수브랜드 쌀 전시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청년농업인 생산 농산물 전시‧판매 ▲제1회 경남 술도가 전통 으뜸주 수상작 전시 ▲농업용 드론 전시 등이 진행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경남도,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함양군, 2024년 시군역량강화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군장학회, 2024년 다자녀가정 자녀 장학금 수여식 개최 / 함양신문
진병영 군수, 폭설 피해 현장 찾아 복구 상황 점검 / 함양신문
함양교육지원청, 촘촘한 아이돌봄‘우리마을 돌봄기관만남의 날’실시 / 함양신문
제17회 함양군 이·통장 가족 한마음 대회 개최 / 함양신문
2024. 12. 3.(화) 함양군 일일동향 / 함양신문
[송암 소재우] 남자는 평생 다섯 수레의 책을 읽어야. / 함양신문
2024. 11. 29.(금) 함양군 일일동향 / 함양신문
[럭키상사 노창섭] 사회 지도층에게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함양신문
1949년 이후 사라진 뿔호반새 2024년 지리산 자락에 출현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