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행정
이춘덕 도의원, 경상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 2023년 행정사무감사
- 농가소득 높이려면 농가부채 해소 측면도 고민해야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3/11/20 [09:57]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춘덕 경남도의원(국민의힘, 비례)은 지난 14일 ~ 15일 경상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 2023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농가부채 해소 방안과 도 농업기술원의 연구성과의 농업현장 보급률 개선을 촉구했다.

 

첫 날인 지난 14일 농정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이 의원은“2022년 기준 경남의 농가소득 4,100만원, 농업소득 520만원으로 전국 최하위를 기록했고, 농가부채도 2,589만원이었다”면서,“농가소득을 높이려면 농가부채 해소 측면도 함께 고민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 도의원은 농가부채 탕감은 어렵겠지만, 농민들에게 대출 상환을 유예해주거나 이자를 보전해 주는 등의 방안을 제시하면서 경남도는 농가부채 해소를 위한 대책 마련과 농민의 소득안전망 확충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둘째 날인 15일 도 농업기술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농업기술원은 농업·농촌을 미래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2022년 112개 과제의 연구성과를 이뤘지만, 실제 농업현장 접목사례는 미미하다”고 지적하였다.

 

이어서 “도 농업기술원의 다양한 연구결과의 보급률을 확대한다면 농가의 품종 수입비를 절감할 수 있다”며, 농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구와 개발, 현장 기술 보급에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이춘덕 의원, 경상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 2023년 행정사무감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고운주유소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함양군 병곡면 “깨끗한 우리동네 우리함께 만들어요” / 함양신문
사근산성과 사근역(1)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향우칼럼 100세 시대 함양이 최고 / 함양신문
양파 많이 먹으며 젊게 삽시다!!! / 함양신문
함양국유림관리소, 산불예방 및 백두대간 사랑운동 캠페인 펼쳐 / 함양신문
함양군 체육회의 새바람 / 함양신문
2023년도 제16기 함양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 함양신문
2023. 11. 22.(수) 함양군 일일동향 / 함양신문
함양산청축협-삼민목장 손민우, 송선희 부부, 새농민상 수상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