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행정
김태호 국회의원, 산청·함양·거창·합천 4개군 향교간담회 개최
전교 및 유도회장들의 건의·애로사항을 청취
전통문화의 올바른 계승 방향과 발전에 대해 논의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3/11/20 [09:29]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태호 국회의원이 17일(금) 거창 충효회관에서 산청·함양·거창·합천 4개군 향교 전교 및 유도회장 간담회를 가졌다.

 

김 의원은 이번 간담회에서 산청(산청, 단성향교), 함양(함양, 안의향교), 거창(거창향교), 합천(합천, 삼가, 초계, 강양향교) 등 4개군 총 9개 향교의 전교 및 유도회장들의 건의·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전통문화의 올바른 계승 방향과 발전에 대해 논의하였다.

 

향교들은 건의·애로사항과 관련해 ▶유림의 고령화에 따른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연계사업 어려움 ▶향교 사무국장 재정지원 ▶향교의 전통문화 계승 활성화 방안 마련 등을 꼽았다.

 

거창향교 최종복 전교는 환영사에서 “4개군 향교 간담회에 국회의원님 참석을 감사드리며, 유림의 고령화로 사업 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만큼 각 향교의 애로사항 해결에 적극적인 관심과 방안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태호 의원은 “4개군 향교 간담회에 불러주셔서 감사드리며, 우리 지역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향교의 계승발전에 더욱 관심을 가지겠다.”라면서 “향교별 공통된 건의사항은 꼼꼼히 챙겨보고 잘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김태호 국회의원, 산청·함양·거창·합천 4개군 향교간담회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고운주유소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함양군 병곡면 “깨끗한 우리동네 우리함께 만들어요” / 함양신문
사근산성과 사근역(1)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향우칼럼 100세 시대 함양이 최고 / 함양신문
양파 많이 먹으며 젊게 삽시다!!! / 함양신문
함양국유림관리소, 산불예방 및 백두대간 사랑운동 캠페인 펼쳐 / 함양신문
함양군 체육회의 새바람 / 함양신문
2023년도 제16기 함양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 함양신문
2023. 11. 22.(수) 함양군 일일동향 / 함양신문
함양산청축협-삼민목장 손민우, 송선희 부부, 새농민상 수상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