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대한민국의 정기! 백두대간을 함양군으로~
함양군 2024년 백두대간 주민지원 공모사업 선정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3/11/14 [12:19]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산림청에서 시행하는 ‘2024년 백두대간 주민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백두대간 주민지원 공모사업’은 백두대간보호지역 지정에 따라 해당 지역 내 개발 및 생산 활동이 둔화 되는 것을 간접적으로 보전하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으로, 전국 32개 시·군 내 108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백두대간 내 임산물 소득지원 대상 품목 관련 단기임산물 생산기반조성, 임산물생산단지 기반시설 및 임산물 저장·건조·가공시설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올해 6월 홍보를 시작으로, 8월 경남도 심사에서 하동, 산청, 거창과 치열한 경쟁에서 1위로 선정되어 산림청 본심사에 참여, 지난 10월 경남도를 대표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이 돋보이는 것은 함양군 총사업비 3억원, 강원도 정선군 1억원으로, 선정 지자체가 평년에 비해 절반으로 줄고, 대부분의 사업비를 함양군이 확보했다는 것이다.

 

백두대간은 대한민국의 정기 그 자체이며, 이를 보호하고 있는 우리 주민과 열악한 환경에서 소득을 창출하고 있는 임업인들은 정말 대단하다. 이번 사업 선정은 그들에 대한 보상이며, 백두대간을 지키는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된 것이 아닐 수 없다.

 

함양군 관계자는 “임산물로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하여 임산물로도 높은 소득을 창출하여 잘 살 수 있는 산촌의 표준모델을 만들 것”이라며, “‘산에 돈이 있다’라는 말을 넘어 ‘산이 돈이다’로 임업의 가치가 비상할 것”이라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대한민국의 정기! 백두대간을 함양군으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고운주유소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황석역사연구소 박선호] 단성현감사직소 해설1부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봄 소식 시인/克重 안병민 / 함양신문
‘굿뉴스코 페스티벌‘ 21일, 진주에 오다!! / 함양신문
신성범 ‘국민의힘’ 공천 당선 / 함양신문
병곡면 대광마을 주민들, ‘주민 몰아내는 '함양사계4U(For you) 사업'을 철회하라!’ / 함양신문
[정상목 기자가 만난 사람] 함양군 일두고택 주변에 해바라기 테마파크 구상하는 설치미술가 노종환 작가 / 함양신문
함양군,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신청 접수 / 함양신문
본지 함양신문 후원, ‘상림맨발걷기행사 기념 연재’ 박동창 박사 특강(19) / 함양신문
함양문화원, 2024년 문화재청 고택종갓집 활용사업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