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2022년 경상남도 양성평등사업 공모 실시
- 지원 규모 1억7천만 원, 단체별 1개 사업, 1천만 원 이내 지원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2/01/17 [10:56]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상남도는 도민이 체감하는 양성평등 정책을 추진하고, 생활 속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2022년 양성평등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 규모는 1억7천만 원으로 단체별 1개 사업, 1천만 원 이내로 지원할 계획이다. 일반분야와 특별분야로 구분 모집하며, 특별분야로 신청한 단체는 사업심사 시 가점 혜택이 주어진다.

 

일반분야 지원 대상사업은 ▲ 양성평등 의식과 문화 확산 ▲ 여성 폭력근절과 여성권익 증진 ▲ 일‧가정 양립 및 가족친화문화 조성 ▲ 취약계층 여성복지 향상 ▲ 여성단체발전 지원이다.

 

특별분야 지원 대상사업은 ▲ 여성 경제활동 증진 ▲ 여성 사회참여 활성화 및 대표성 제고 ▲ 코로나19 위기 극복 사업이며 특히 코로나19 위기 극복 사업은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고립감, 고용불안, 돌봄 부담 누적 등으로 발생하는 코로나 우울증 극복과 아동 돌봄 공백 해소 등을 위한 것이다.

 

신청자격은 경남도 내 소재하는 비영리민간단체 또는 비영리법인으로 목적사업이 양성평등 참여확대, 양성평등 문화 확산, 양성평등 촉진, 여성권익보호 및 복지증진 등이어야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지난 12일 ~ 오는 28일까지이며, 경상남도 여성정책과로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해야 한다. 신청서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현미 경남도 여성정책과장은 “올해는 2년 이상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위기로 취약계층인 여성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 사회참여 확대 및 대표성 제고, 코로나19 위기 극복 지원사업들을 우선 지원할 계획이니,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1997년부터 매년 양성평등 공모사업을 통해 양성평등 실현 촉진, 여성의 권익 및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33개 단체에 1억 6,400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2022년 경상남도 양성평등사업 공모 실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신성범 당선자 “지역의 변화를 바라는 군민 모두의 승리” / 함양신문
함양군, 학사루 느티나무 당산제 개최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위촉장 수여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임농산물 경매장 ‘경매장에도 봄이 왔어요~’ / 함양신문
‘함양농협’벼 육묘장 우량육묘 무사고 안전 기원제 / 함양신문
함양군, 공공시설 활성화로 지역소멸 막는다 / 함양신문
함양국유림관리소,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