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내부 자정(自淨)노력부터 시작하겠다”
12월말까지 5대 부패 취약분야 특정감사 , 부패발생 개연성 사전 차단 군민 만족도·청렴도 향상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1/12/02 [17:07]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내부 자정(自淨)노력부터 시작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오는 12월말까지 1개월여간 자체 감사반을 편성해 전 부서를 대상으로 5대 부패 취약분야를 선정하여 특정감사를 실시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번 특정감사는 최근 군내 산양삼보조사업관련 감사원 감사결과 발표 등 상급기관 감사결과에서 나타난 주요 문제점과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매년 최하위를 기록한 것이 계기로 작용하였다.

 

부패취약 5개 분야로 ▲각종 건설공사(용역) 1인견적 수의계약 ▲군 직영시설 운영 및 관리 ▲초과근무수당‧관내출장여비 부정수급 ▲슬레이트철거 및 지붕개량지원사업 업무처리 ▲ 민간보조사업 중 연구용역비(제품개발 등)집행 전반 등을 선정해 집중 감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는 취약분야 업무처리 과정 중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공직사회의 경각심을 높여 부패발생 개연성을 사전에 차단하여 질 높은 행정서비스에 대한 군민의 만족도와 청렴도를 향상시키려는데 목적이 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군 자율적인 점검을 통해 취약분야의 원인과 문제점을 분석하여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이를 전파해 공직자 개개인의 직무에 대한 책임성을 강화하는 한편 청렴도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내부 자정(自淨)노력부터 시작하겠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고운주유소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38차 유림초등학교 총동창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교통, 철벽 ‘호남선’을 넘다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함양군, 미국 자매결연지 몽고메리타운십 방문 / 함양신문
“모교에는 영광을, 고향에는 사랑을, 미래는 우리가”, 금반초등학교, 제22회 총동창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군 농식품 시카고 상륙 큰 인기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비상용 가운 비치 안내 / 함양신문
2023년 함양군수배 골프대회 성황리에 개최 / 함양신문
국립자연휴양림, 보상휴가제 합의 타결 / 함양신문
함양경찰서, 부처님 오신 날 특별 방범 진단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