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제일고, 국가직 공무원(지역인재 9급) 시험 2명 합격
학교의 든든한 지원 속 매년 공무원 합격자 나와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10/21 [17:37]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제일고등학교(교장 이호대)는 2020년 9월 26일에 치러진 국가직 공무원(지역인재 9급 수습직원 선발 시험, 이하 지역인재 9급 시험) 시험에서 2명의 1차 필기시험 합격자를 배출하였다. 직무별로는 일반농업직(양하경), 전기직(정영진)에서 각 1명이다.

 

지역인재 9급 시험은 지역인재의 공직 진출을 확대해 국가와 지역 사회의 균형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써 매년 학교 추천을 통해 필기시험, 서류전형 및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이번 필기시험 합격생들은 면접시험 후 최종 합격하게 되면 중앙공무원연수원에서 3주간의 연수 후 6개월간의 수습직원을 거쳐 일선 현장에서 국가직 공무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함양제일고는 지역인재 9급 및 지방직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과후 수업을 운영하여 단계적으로 필기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2020년에는 기존의 자습실을 리모델링하여 학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함양제일고는 최근 5년간 국가직(지역인재 9급) 공무원 3명, 지방직 공무원 6명 등 다수의 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며 경남권 최고의 특성화고등학교로 그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

 

전기직 정영진 학생은 “함양제일고를 선택하면서부터 공무원에 대한 꿈을 키웠었다. 학교에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고, 아낌없이 지원해줘 편하게 공부할 수 있었다. 남은 면접도 잘 준비하여 꼭 최종 합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함양제일고는 2020년 10월 17일 치러진 지방직 공무원 시험에서도 높은 성적을 받아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제일고, 국가직 공무원(지역인재 9급) 시험 2명 합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한만수 풍수전문가] 망하는 터 / 함양신문
함양군, 공동상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경남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서 연꽃어린이집 3위 입상!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도서관, 취약계층 운영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함양신문
서상우체국 4월 22일부터 신 청사에서 업무개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