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대학 운영
지난 8월20일부터 ‘문화적 도시재생을 위한 주민의 역할’주제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10/16 [15:25]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하여 도시재생대학 ‘한들산들학교’를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도시재생 이해와 주민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전문가를 모시고 지난 8월 20일부터 매주 목요일 강의를 운영하고 있다.

 

2020 함양군 용평리 도시재생대학은 용평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지속력 확보와 도시재생활동 촉진을 위한 주민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으로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주민참여 및 공동체 활성화 추진하기 위한 주민 역량 교육이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도 불구하고 주민참여율은 90%이상으로 참여 열의가 있으며 주민과 행정이 소통하고 협력하여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지난 10월 14일 함양군은 2020년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대상 등 4개 부분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다.

 

배한수 용평리 주민협의체 회장과 수강자들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진행하면서 주민이 중심이 되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강의를 수강하고 용평리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서춘수 군수는 “도시재생대학 교육을 통해 주민의 역량을 강화하여 도시재생과 문화와 관광이 상호 결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전했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함양군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대학 운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함양군, 인구늘리기 귀농•귀촌인 유치로 승부건다 / 함양신문
[사설] 군수 잔여 공약사업 이행에 걸림돌은 없는가? / 함양신문
함양 휴천면 출신 노은수씨 전국여자 천하장사대회 매화급 1위 등극 / 함양신문
함양군 함양읍, 다문화가족 간담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농협 강선욱조합장 ‘농업인의 날 대통령상’ 수상 / 함양신문
백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지리산백운농장 나눔을 위한 복지업무협약 / 함양신문
서춘수 군수 ‘함양 미래 100년 준비’함양군의회 시정연설 / 함양신문
함양군, 2021년도 예산 5,240억원 편성 / 함양신문
함양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