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보조금 받고 경유차 폐차하세요”
함양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5등급 경유차 95대 대상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10/16 [16:52]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노후경유차에서 발생되는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 등 95대를 대상으로, 약 1억 5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조기폐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함양군은 앞서 지난해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총 343대에 대한 조기폐차 지원을 완료한 상태다. 현재도 지원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하다.

 

조기폐차 신청은 자동차관리법에 따라 관능검사 결과 적합판정을 받고, 함양군에 등록된 차량 중 최종 소유기간이 신청일 전 6개월 이상인 차량 등이 지원 대상에 해당된다.

 

반드시 정상운행 판정 차량이어야 하며, 사고 등으로 인해 미운행 상태의 차량이거나 보조금 신청 전 또는 조기폐차 대상으로 선정 전 미리 폐차하는 경우, 수출 말소하는 경우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아울러 기존 정부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엔진으로 개조한 차량도 지원에서 제외된다.

 

지원액은 보험개발원이 산정한 분기별 차량가액을 기준으로 3.5톤 미만일 경우 최대 165만원, 3.5톤 이상이면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되며 저소득층은 증빙자료를 첨부하면 지원율에 10%를 추가 지원한다.

 

신청은 함양군청 신관 환경위생과(2층) 토·일요일을 제외한 근무시간 내 가능하다.

 

이밖에도 군은 조기폐차 후 LPG 1톤 화물차를 신차로 구매할 경우 대당 400만원을 정액 지원하는 ‘LPG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지원가능 차량 물량은 총 5대로, 조기폐차와 함께 신청을 받고 있다.

 

해당 사업들의 참여 방법 및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함양군 환경위생과(960-4267)로 문의하면 된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보조금 받고 경유차 폐차하세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대권’ 기지개를 펴는 우리'동네' 국회의원 김태호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사설] 함양 단군성전 건립, 종교적 이해관계 넘어서야... / 함양신문
제31회 마산전국세미누드 촬영대회 성황 / 함양신문
서춘수 군수, 군부대 이전·21년 국비 확보 ‘구슬땀’ / 함양신문
코로나 청정지역, 별빛 가득한 함양 오토캠핑장 어때? / 함양신문
지곡초 유치원, 초등학교 합동 입학식 열려- / 함양신문
[사설] ‘포스트 코로나’와 ‘함양의 내일’ / 함양신문
함양 염미영씨, 경상남도미술대전 문인화 부문 대상 수상 / 함양신문
장애인과 함께한 특별한 동행으로 사랑과 희망을 선물하세요~ / 함양신문
광고